티스토리 뷰

♥ 대방열림고시학원 


공무원 시험에서 많은 수험생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얘기 중 하나가 한국사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입니다. 워낙에 범위가 넓고 공부해야 할

양이 많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제대로된 강의를 만나기가 어렵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본원(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한국사를 진행하고 있는 강하영 교수의 강의와 교재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기술직전문학원인 본원(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는 전공과목뿐만 아니라 공통과목에 대한 강의도 같이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공통과목은 노량진 등에서 수강하고 전공과목만 본원에서 수강하는 경우 강의 효율성이 떨어지는 부분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

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원에서 한국사를 담당하고 있는 강하영 교수의 현장강의 모습입니다.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강의로 연중 꾸준하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

다. 오전에 기본 이론반 수업이 진행되고 오후에는 심화반이 운영됩니다.

 

강하영 교수는 한국사를 공부하는 수험생에게 아래와 같은 공부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기존과는 다른 관심을 가질것 : 한국사는 단순히 암기하는 과목이 아니다

■ 먼저 학원에서 전문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 것 : 스스로 공부하기보다 우선 선생님의 도움을 받으면서 공부해야 한다.

■ 상상 속의 이해을 통해 알아가기 : 역사 속 주인공이 되어본다.

■ 자기만의 한국사 노트 만들기 : 반드시 정리하는 학습 습관으로 자신만의 노하우를 갖는다.

■ 이해와 흐름을 통한 암기 : 역사는 무조건 암기하는 과목이 아니다.

■ 교재에 나와 있는 참고자료, 그림, 표, 읽기 자료 등을 충분히 이용하기 : 수능형 문제 출제에 따라 추론과 이해력을 묻는 빈도가 높아진다.

■ 한국 근현대사 충분히 학습하기 : 근현대사 출제 비중이 30~40%를 차지하고 있다.

■ 시험의 경향에 맞춘 폭넓은 학습 : 9급, 7급의 영역이 허물어 지는데 따라 심화내용까지 학습한다.

■ 학습에 대한 고통을 두려워 하지 않기 : 자신에 대한 확신과 의지는 가장 중요한 수험대책이다.

 

강하영 교수의 우리나라 강(强)한국사는 9급 공무원, 7급 공무원 시험을 대비한 교재로 최신 국정교과서 수정 내용이 반영되어 있으며 참고·

그림  ·표 · 사료 도움글을 통한 학습이해력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근현대사 부분을 대폭 보완 · 증보하여 출제 비중이 30~40%를 차지하는 한국사 시험에 있어서 보다 효율적인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습

니다.

교재와 함께 제공되는 도움노트는 최근 출제경향에 맞춘 내용정리가 되어 있어서 한국사 전반적 흐름과 중요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교

재입니다.

 

정규이론시간(매주 수요일 09:30 ~ 13:20)과 더불어 오후에 진행되는 심화반 (14:30~17:30) 강의는 합격을 위한 필수과정이라 할 정도로 중

요도가 높아졌습니다.

한국근현대사 파트에 대한 깊이 있는 강의가 진행되는 수업으로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수강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공무원 시험에서 한국사에 대한 두려움은 강하영 교수의 한국사 강의를 만나는 순간 사라질 것입니다.

많은 합격수기에서 볼 수 있듯이 한국사는 암기하는 과목이 아닌 그 흐름을 파악하는 과목입니다.

아래는 본원의 합격생[2018 공개경쟁시험 대전광역시 8급 간호직 수험번호 87900108]이 합격수기 게시판에 올려준 내용중 한국사 강하영

교수에 대한 부분을 발췌한 것입니다.  

옛날 이야기를 듣는 기분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을 보면 왜 강하영 교수의 한국사인지 알게 합니다.

물론 공무원 시험에 있어서 한국사는 쉽게 공부할 수 있는 과목은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자신의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한 의지를 다 잡을 수 있는 강하영 교수의 강의를 통해 공무원 시험 한국사 과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아자아자 화이팅~~!!

 

댓글